QUICK
MENU

한국시설안전평가원은
우수 기술인력과 최첨단 진단장비를 보유하고 시설물의 안전점검 및 정밀안전진단을 전문으로 실시하는 정부공인 안전진단 전문기관입니다.

경주, 포항 지진피해, 용산 상가 건축물 붕괴사고, 삼풍백화점 및 성수대교 붕괴, 대구지하철 가스폭발 사고와 같은 대형 재해와 각종건설 재난으로부터 귀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사회불안 및 경제발전에 저해되는 불안전 요인을 사전에 발견하여 근본적으로 재해를 예방하기 위한 것이 시설물에 대한 안전점검이라 할 수 있습니다.

따라서 모든 건설현장에 전문기술진과 최첨단 진단장비를 투입하여 정밀한 안전진단을 실시하고, 그 결과에 따라 정확한 보강과 보수공법 등의 적절한 방법을 제시함으로서 경제적이고 효율적인 유지관리가 되도록 열과성을 다해 협조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.

또한 건축물의 관리주체에서 위탁하는 시설물, 건축구조물 문화재 등에 대하여 폭넓은 안전점검 및 정밀안전진단, 내진성능평가 등 관련 기술의 연구 개발 지도 및 보급, 시설물의 유지관리에 대한 정보체계의 확립과 관련되는 일체의 사업을 함께 수행하고 있습니다.

끝으로,
건축물 안전점검 및 정밀안전진단 분야에 많은 경력과 전통을 자랑하는 한국시설안전평가원은 국가의 시설물, 단체 및 개인의 건축물 관리에 대한 신뢰성을 회복하고, 재해로부터 귀중한 생명과 막대한 경제적인 손실을 사전에 예방함으로서 국민들이 안심하고 편안하게 살 수 있도록 기여하는데 혼신의 힘을 경주할 것을 약속드립니다.

감사합니다.